청담점
Tel : 02-574-8188
Fax : 02-547-8688
대전점
Tel : 042-484-8818
Fax : 042-484-8817
청주점
Tel : 043-223-8818
Fax : 043-224-8817
전주점
Tel : 063-236-8828
Fax : 063-236-8829
Open & Close
AM 10:00 ~ PM 08:00
HOME > 주얼리정보 > 다이아몬드 세트

 다이아몬드의 어원은 그리스어 “정복되지 않는다.(Adamas)” 에서 유래되었으며, 어떠한 광물보다 경도가 높기 때문에 예로부터 승리와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였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고온과 고압의 지하 120km 내지 200km 에서 형성되며, 화산폭발에 의한 광산의 침식작용으로 강이나 바다로 씻겨 내려와 쌓이게 됩니다. 

 1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얻기 위해 약 50톤의 광석을 채광하여야 하며, 세계 모든 다이아몬드의 원석중 약 80% 이상이 드비어스라는 회사를 통해 약 200개의 다이아몬드 회사들로 공급되기 때문에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안정되어 있습니다.

캐럿은 다이아몬드의 중량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예) 1캐럿(ct) = 10부 = 100리 = 0.20g

이에 따라 0.53 캐럿 무게의 다이아몬드를 일반적으로 5부 3리 다이아몬드라고 부릅니다.
다이아몬드는 중량(크기)이 클수록 가치가 높기 때문에 4C 요소 중 가장 우선시 됩니다.

 클래리티는 다이아몬드가 얼마나 투명하고 깨끗한가를 구분하는 척도입니다. 이 클래리티는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인클루젼 (다이아몬드의 내부에 있는 특징), 두번째는 블레미쉬 (다이아몬드의 표면에 있는 특징) 입니다.
 투명도의 등급은 내포물의 크기, 개수, 위치, 성질, 색, 선명도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내포물이 없는 나석은 그 희소성으로 인해 고가에 거래되어지나. 육안으로는 구분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굳이 비싼 가격의 나석을 구매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주로 SI1, SI2 등급이 많이 구매되고 있습니다.

 색상은 다이아몬드의 가치 평가 기준에 있어 매우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대부분의 다이아몬드는 미세한 황색이나 갈색을 띄고 있으며 팬시칼라(블루,녹색,핑크 등)의 다이아몬드를 제외하고는 노란색의 빛을 낼수록 가치가 떨어집니다. 결혼예물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다이아몬드 색상은 거의 무색에 가까운 E, F 등급의 색상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연마상태가 좋을수록 더 찬란한 빛을 발합니다. 4C 중 중량, 색상, 투명도는 자연으로부터 부여된 것임에 반해 연마는 인력에 의해 좌우되는 요소입니다. 오래전에는 무조건 큰 다이아몬드가 좋은 것으로 여겨져 컷팅을 무시하고 연마를 하였으나, 이렇게 연마된 다이아몬드는 빛이 반사되지 않고 다이아몬드 외부로 빛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광채가 많이 떨어지고 뿌옇게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근래에는 다이아몬드 자체의 칼라, 클래리티 등급이 떨어져도 최상의 컷팅으로 의한 빛 반사현상 덕분에 다이아몬드가 더 커 보이고 깨끗하게 보여지며 광채 또한 우수합니다.
1. 기본 세척법 : 먼지나 기름때, 손때로 오염된 다이아몬드는 미지근한 비눗물이나 중성세제를 담은 용기 속에서 칫솔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고, 따뜻한 물로 씻어낸 후 부드러운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 말립니다. 굳은 때가 끼어서 다이아몬드의 광택이 현저히 줄어든 경우 다이아몬드가 검게 보일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끓는 물에 다이아몬드를 넣고 5~6분이 지난 후 꺼내 부푼 때를 바늘 등을 이용해 긁어 내고, 칫솔에 비누를 묻혀 닦아내면 아름다운 다이아몬드의 광택이 되살아 납니다. 세제를 넣고 끓이면 화이트골드 색상의 제품이 변색 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 운동이나 거친 일 또는 설거지를 할 때에는 다이아몬드 장신구를 빼 놓으십시오. 다이아몬드는 단단하지만 각진 부분은 심한 충격을 받으면 금이 갈 수도 있습니다.

3. 다이아몬드를 옷장이나 보석상자에 굴러다니지 않게 하십시오. 다이아몬드끼리 긁혀서 흠집이 날 수도 있으며, 다른 보석을 손상시킬수도 있습니다.

4. 귀에 가까이 대고 제품을 흔들어 보세요. 달그락 소리가 나면 세팅이 느슨해진 상태로 다이아몬드가 빠질 위험이 있습니다. 일년에 한 번 정도는 보석상을 통해서 다이아몬드 세팅이 느슨해 지지 않았는지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작은 용기에 약한 세제를 넣은 미지근한 물을 준비합니다. 세제물 속에서 칫솔로 부드럽게 문질러 준 후 채나 망 위에 올려놓고 따뜻한 물을 흘려서 비눗물을 씻어 냅니다. 마지막으로 먼지가 묻어나지 않는 부드러운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 말립니다다. 충분히 께끗하게 헹구어 내는 것이 투명한 다이아몬드를 늘 간직할 수 있는 비결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용기에 냉수와 가정용 암모니아를 반반씩 넣어 섞은 후 그 속에 다이아몬드를 약 30분 정도 담궈 둡니다. 다이아몬드를 꺼내서 마운팅 된 부분의 앞, 뒤를 작은 솔로 가볍게 문질러 주고 다시 넣어 몇 번 휘저어 줍니다. 충분히 휘저은 다음에는 꺼내어서 종이 위에 놓고 말리고 헹구지 않아도 좋습니다.
 믿을만한 업체의 액체로 된 보석용 세제와 세척도구를 구입하여 설명서대로 사용합니다. 세제 구입 시에는 수질 오염을 안시키는 무공해 또는 저공해 세제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약 300cc 정도의 물을 다이아몬드와 함께 넣고 처음부터 가열하고 끓입니다. 끓기 시작한 뒤로부터 약 5분 경과 후에 다이아몬드를 꺼내어 마른 수건으로 닦아냅니다.
 우리가 흔히 안경점에서나 보석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초음파 세척기에 담근 다음, 스위치를 가동시키고 1-2분 정도 경과 후 물기를 마른 수건으로 제거한다.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로서 아프리카의 거대한 별 (Great Star of Africa)로 명명 되기도 한다. 530.20 캐럿의 페어(물방울) 형태로 74개의 면으로 연마되어 있으며, 영국 여왕의 대관식때 사용되는 여왕봉에 세팅되어 있다.
대관식용의 왕실 보물중 하나로, 현재 런던 탑 안에 진열되 어 있다. 이 경이적인 다이아몬드는 당시 프레미어 광산 회장 이었던 (토머스 컬리넌) 이름을 따서 컬리넌(Cullinan)이라 이름 붙여져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로서 아프리카의 거대한 별 (Great Star of Africa)로 명명 되기도 한다. 530.20 캐럿의 페어(물방울) 형태로 74개의 면으로 연마되어 있으며, 영국 여왕의 대관식때 사용되는 여왕봉에 세팅되어 있다.
대관식용의 왕실 보물중 하나로, 현재 런던 탑 안에 진열되 어 있다. 이 경이적인 다이아몬드는 당시 프레미어 광산 회장 이었던 (토머스 컬리넌) 이름을 따서 컬리넌(Cullinan)이라 이름 붙여져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드비어스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588캐럿의 다이아몬드 원석이 선보였다. 이 원석은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연마사로 그 명성을 날리고 있는 -가비톨코프스키-의 지도 하에 총 3년에 걸쳐 연마되어 최상이ㅡ 색상과 투명도(D-IF)를 지닌 273캐럿짜리 다이아몬드로 탄생되었고 그 이름을 "센테너리"로 명명되었고 세계에서 4번째로 큰 다이아몬드이다. 실제로 비교하지 않으면 그 크기를 상상하기 어렵다. 실물은 이것이 다이아몬드일까 라고 의심날 정도이며 상당한 중량감이 느껴진다.
주인이 25년간 갖고 있으면서도 그 가치를 몰랐던 진홍색 다이아몬드 세계에서 유일할 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천연보석 가운데 가장 값비싼 것으로 밝혀졌다고 영국 <이브닝스탠더드> 가 보도했다.
영국 보석학 연구소의 제이디 볼스 회장은 "아마존강 유역에서 나온 것으로 보이는 이 다이아몬드는 단위무게로 계산할 때 지구에서 가장 비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너무 귀중해 가격을 평가할 수 없을 정도"라며 캐럿당 270만 파운드에 이르는 희귀한 다이아몬드는 웬만한 붉은색 다이아몬드보다 훨씬 더 값이 나갈것" 이라고 말했다. 다만 아쉬운것은 이 다이아몬드의 발견된 시기.장소와 소유자의 신원등 노출을 꺼려하여 다이아몬드의 정확한 중량과 사이즈 클래러티의 정도 등 다이아몬드의 특징이 전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미국에서 한 줌의 재로 변한 유골을 최고급 다이아몬드로 만드는 기술이 개발됐다. 화장된 인간 유골을 인조 다이아몬드로 탈바꿈시키는 기술을 개발, 이미 시제품을 만들었다. 유골 다이아몬드는 최고급 품질로 인정받았고, 몸에 장식하고 다닐 수도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앞에서 묘비나 유골 단지로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푸른색의 유골 다이아몬드로 어느 정도 불만을 해소할수 있게 됐다. 유골다이아몬드 개발 아이디어는 간단한 착상에서 나왔다. 라이프젬의그레그헤로 사장은 모든 생명체가 탄소 구조로 이뤄져 있고 다이아몬드도 탄소라는 단순한 사실에 착안, 3년만에 가공처리 기술을 개발했다. 유골을 섭씨 3000도의 진공유도로에서 정화한 후 프레스 위에 놓고 약 16주 동안 엄청난 압력과 열을 가하면 된다는 것이다. 천연 다이아몬드가 형성되는 과정을 복제한 기술이다. 인조 다이아몬드 제조 기술은 1950년대 중반 미국의 GE가 산업용 소형 다이아몬드를 개발한 후 상용화 되었다.